자주묻는 질문

HOME>고객센터>자주묻는 질문

  • 개인정보수정은 어디에서 가능한가요?
  • 쇼핑몰 메인 페이지 상단의 후측 마이페이지> 회원정보수정 페이지에서 개인정보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• 상품 하자로 교환(반품)하고 싶어요.
  • 구매하신 상품과 다른 상품이 배송되었거나 배송받으신 상품이 훼손된 경우에는 판매자에게 교환(반품)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일반적으로 상품 상세페이지 또는 판매자 미니샵에는 반품/교환 등에 관한 사항을 판매자가 별도 고지하고 있으므로 교환(반품)신청을 하시기 전에 위의 사항을 숙지하시고 사전협의가 필요한 경우, 해당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    상품의 하자가 아닌 교환(반품)일 경우 배송비를 구매자가 부담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상품을 반품했는데 신용카드 승인취소가 안되어 있어요.
  • 판매자쪽 반품상품 입고 후 환불이 되므로 반품완료를 한 후 바로 신용카드 승인취소는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    이후, 판매자가 반품승인 처리 시 신용카드 결제내역은 자동으로 취소처리 되며,
    반품승인 후 3~5 일(공휴일 제외)이 지나면 해당 카드사에서 취소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    신용카드로 구매한 상품의 취소/반품 시 환불은 아래 2가지 경우로 나누어 집니다.

    1. 대금 출금 전 카드승인취소

       정상 승인취소됩니다.
       (결제내역이 발생하였어도 실제 청구가 안될 수 있습니다.)

    2. 대금 출금 후 카드승인취소
       익월에 해당 카드사에서 환불 처리됩니다.
       보다 자세한 환불방법과 환불일자는 해당 카드사로 직접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 

  • 파손된 상품이 배송 되었어요.
  • 상품이 파손된 상태로 배달되었다면 다음과 같이 조치하시기 바랍니다.

    ① 고객센터에 사고 내용을 접수합니다.
    ② 겉포장 및 내부 물품들을 배달 당시 그대로 보관합니다. (사진을 찍어놓으세요)
    ③ 판매자에게 직접 연락하여 반품 또는 교환여부를 협의합니다.

    만약, 포장재가 남아있지 않고 물품만 보관하신 경우 배송사에서 사고처리를 해 드리지 않으니 유의하십시오.

     

  • 주문하면 배송기간이 얼마나 걸리나요?
  • 고객님께서 주문완료 후 카드결제인 경우 승인이 난 시점, 현금결제인 경우는 입금확인 된 시점으로부터
    주문서가 판매자업체에게 발급되며, 배송상태가 『입금완료』로 변경됩니다.

    이 후 판매자업체가 주문서를 확인하여 송장번호를 넣게 되면 배송상태가 『배송중』으로 변경됩니다.
    ※ 『배송준비』상태에서 판매자업체는 상품을 준비합니다.


    통상적인 상품은 평일 기준으로 2~3일 소요되며, 가전제품 7~10일, 가구 등의 부피가 큰 제품은 7~15일 정도
    소요
    될 수 있으며 배송기간은 상품의 특성이나 주문량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. (공휴일 제외)

    자세한 배송기간은 결제 완료 후 해당 판매처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

     

고객센터 통화량이 많을 땐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
02-1688-9759
상담 : 오전 10시~오후 06시 (토요일/공휴일 휴무)
점심 : 오후 12시~오후 01시
입금계좌안내 은행 및 예금주를 확인해주세요
355- 0064-672303
은행명 : 농협
예금주 : 소비자저널 협동조합
공지사항 더보기
ESM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 특별전시 관 오픈합니다. 많은 이용 바랍니다.2020-11-04
[특가닷컴] 비회원 전용 밴드 안내2020-03-24
[THE TEUKGA] 산지직송 식품 안내2020-03-18
코로나 방역 관련 마스크 재고 확보 및 알림안내2020-03-12
  • 소비자저널 협동조합 대표자 : 김성기 | 의장 : 이승목 | 협동조합 신고필증 : 제2018-서울서초-224호 | 서울 서초구 효령로 28 (방배동, 강임하이빌) , 전시장 및 오프라인 거래소 (반품 및 교환) : 경기도 과천시 대공원대로 26
    사업자등록번호 : 225-86-00942 사업자정보확인 통신판매업신고 : 2019-서울서초-2655
    고객센터 : 02-1688-9759 Email : smbaforum1@gmail.com
  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: 김은정 (smbaforum1@gmail.com)

    소비자저널 협동조합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.

    "자세한 문의는 Email : smbaforum1@gmail.com, 고객센터 : 02-1688-9759 로 가능합니다."

    Copyright ⓒ 소비자저널 협동조합 All rights reserved.

  • 에스크로 구매안전서비스

    고객님은 안전거래를 위해 현금으로 5만원이상 결제시 구매자가 보호를 받을 수 있는 구매안전서비스(에스크로)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    보상대상 : 미배송, 반품/환불거부, 쇼핑몰부도

    서비스가입사실 확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