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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ESM '대상'과 '인준'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? ESM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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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소비자평가 | ESM '대상'과 '인준'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?

    ESM 대한민국소비사평가우수대상은 3가지 항목으로 분류됩니다.

    1인물대상

    2대상 (제품/서비스/기업 등)

    3인준

     

    1인물대상

    ==시상부문 I : 기관장, 정치인, 관료, 대기업, 언론, 해외, 연예인, 유명인 등.

     

    • 대상 : 현직, 전직 포함
    • 의의 : 국민(소비자)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대상을 발굴함.

     

    == 시상구분

    하기 분야 참조

    == 시상분야

     정치인 지자체장  관료 연예계 패션디자이너 스포츠계  언론계  종교계 학계 법조계 의료계 해외

     

    2대상 (제품/서비스/기업 등)

    개요 : 인준을 득한 후 일정한 소비자평점을 보유한 기관(대상)으로서 우리 기관의 전문가평가와 소비자평가 평점을 받은 대상.

     

    ==시상부문 II : 분야별 민간기관, 협단체, 협동조합, 중소기업, 전문가, 제품, 서비스 등.

     

    • 대상 : 상동
    • 의의 : 소비자평가솔루션을 도입하고 실 소비자 평가를 일정기간 받은 통계자료를 보유한 대상기관에게 그 통계의 우수성을 더 높이고 이를 널리 알림.

     

    == 시상구분

     특별대상: 소비자평가솔루션을 도입 인준한 대상자로서 50 이상의 평가와 70점 이상 평점을 득한 대상자.

    ==시상분야

    건설 건축 환경 에너지 식 음료 이미용 일반제조 법률세무 보건 의료 관광 레저 스포츠 건강 농수축산 섬유 패션  물류 유통 취미 동호회 예술 문화 요양 기관 협단체

     

    3인준

    개요 : 소비자평가를 받을 수 있는 전산적 솔루션을 도입한 기관을 대상으로 인준을 하는 절차입니다. 즉, 대상을 수여받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절차입니다.

     

    시상부문 III : 협동조합, 중소기업, 전문가 등.

    -대상 : 신규 소비자평가 솔루션 도입 기관 또는 예정자로서 솔루션 도입인준서를 수여하는 행사임. )

    -의의 : 자신있는 기업만이 선택가능한 소비자평가솔루션임을 감안해 신규 소비자평가솔루션 도입 기업을 인준 수여함으로써 그 가치와 의미를 부여함.

    건설 건축 환경 에너지 식 음료 이미용 일반제조 법률세무 보건 의료 관광 레저 스포츠 건강 농수축산 섬유 패션  물류 유통 취미 동호회 예술 문화 요양 기관 협단체

     

    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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